Divedice 로고

메뉴보기
메뉴보기

질문과 답변

리스트 타입 썸네일 타입 갤러리 타입
게시판 View Type01

팬데믹 레거시2 상처문의드립니다.

만두2017-11-10 19:28:04

추천0

조회수2415

레거시2 상처중 

후회 : 보급품 큐브가 없는 도시에서 떠날 때마다, 손에 든 카드가 있다면 그중 1장을 버려야합니다.

이 상처의 경우 이동중 보금품 큐브가 없는 도시를 지날때도 적용 되는 것일까요?

이동과는 상관없이 머문 도시에서만 적용인지 궁금합니다.

첨부파일 :
덧글 쓰기
닉네임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내용

덧글 (8)

  • Divedice_Rules2017-11-10 22:03:45
    예. 그 이전 상황이 어떻든 상관없이, '보급품 없는 도시에서 떠나는' 상황이 생기면 카드를 버려야 합니다.
  • 슬픈현실2017-11-11 12:53:58
    카드를 써서 행동 하나로 지나가는 경로에 있는 경우는 해당안되는거로 알고
    액션 여러 개를 써서 그 도시를 통과하는거라면 해당이 되죠
    그 도시에서 나오는 행동이 '도시를 떠날 때'가 되니까요

  • 답글 Divedice_Rules2017-11-12 15:52:02
    그런 규칙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언제든 보급품이 없는 도시를 떠날(leave) 때마다(every time), 해당 상처 효과가 발휘됩니다.
  • 답글 슬픈현실2017-11-12 17:26:19
    그 떠난다는 개념이 뭐냐는거죠
    A-B-C가 바닷길로 연결되어 있고
    A지점에 있는 캐릭터가 A 카드(또는 C카드)를 써서 C로 이동하면
    이 행동은 B를 떠나는 것이 포함되어 있나요?
  • 답글 Divedice_Rules2017-11-12 17:54:21
    네, 그렇습니다.
  • 답글 초롱매실2017-11-12 18:15:16
    그럼 '준족' 능력을 통해 이동하는것도 거치는 모든 장소를 '떠난' 것으로 간주하나요?
  • 답글 Divedice_Rules2017-11-14 15:12:09
    지나간다는 개념이 특별하게 성문화된 게 아닙니다. 어떤 장소에 들어갔다가 떠나면 그것이 지나가는 것입니다.
  • 답글 슬픈현실2017-11-13 09:25:29
    그렇군요... 생각외로 치명적인 상처네요..



    -----정정 및 추가-----

    지맨과 보드게임긱에 문의했는데

    지맨에서는 답이 없고 보드게임긱에서 개발자(Matt Leacock)의 답변을 받았습니다.



    When you use the sail/charter boat action, you are not considered to pass through, enter, or leave any cities in the middle.



    If you are in city A and take a sail/charter boat action to city B, you are considered only to have left city A and entered city B. To do this action you have to be able to trace a sea route from A to B, but that is only used to determine whether the action is allowed, nothing else.



    이 룰이 맞다고 합니다.

    즉, 도시A에서 B로 이동할 때는 A를 떠나고 B로 들어가는 것이며 중간에 있는 모든 도시는 항로를 만들수 있는지만 확인합니다.

    그러니까 앞에서는 제가 쓴 리플이 맞는 방법이고 다다 룰담당자께서 틀리신 것입니다.

게시판 List Type01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수
52697

NEW   티켓 투 라이드 기차역 질문입니다 (0)

아컴포기
2018-12-17 09:00:09

아컴포기 2018.12.17 0 6
52696

  아그리콜라 질문 (1)

무쯪
2018-12-12 02:33:04

무쯪 2018.12.12 0 63
52695

  아그리콜라 가축 조련사 질문있어요 (2)

니스칸
2018-12-08 00:10:27

니스칸 2018.12.08 0 367
52694

  엘드리치 호러 확장판 ㅠㅠ (0)

클레
2018-12-07 09:35:31

클레 2018.12.07 0 412
52693

  팬데믹 카드 수량 문의 (1)

하잇
2018-12-06 13:42:18

하잇 2018.12.06 0 401
52692

  카드 보관, 관리 어떻게들 하시나요? (2)

saza24
2018-12-05 19:31:25

saza24 2018.12.05 0 427
52691

  푸에르토 리코 메뉴얼 보다가 헷갈려서 한번만 더 질문합니다. (6)

아무개
2018-12-05 14:12:29

아무개 2018.12.05 0 422
52690

  푸에르토 리코 규칙 좀 질문할께요. (3)

아무개
2018-12-05 13:02:59

아무개 2018.12.05 0 351
52689

  엘드리치호러 간단한 질문있습니다. (1)

PLAsma
2018-12-03 08:53:51

PLAsma 2018.12.03 0 373
52688

  박스 코팅 비닐 뭘로 사야 하나요? (2)

카탄과 아그리콜라
2018-11-26 22:49:42

카탄과 아그리콜라 2018.11.26 0 550
52687

  아그리콜라 룰 질문 드립니다. (4)

카탄과 아그리콜라
2018-11-26 18:56:58

카탄과 아그리콜라 2018.11.26 0 495
52686

  요코하마 기술 중복되게 쓸 수있나요? (1)

루나시스
2018-11-24 19:52:30

루나시스 2018.11.24 0 508
52685

  보난자 & 카탄 카드 거래할 때 외상거래 가능한가요?? (3)

준준
2018-11-24 15:48:06

준준 2018.11.24 0 554
52684

  보난자 질문 (2)

준준
2018-11-24 01:50:40

준준 2018.11.24 0 519
52683

  잠보 카드 질문입니다. (0)

인랑
2018-11-23 19:56:31

인랑 2018.11.23 0 469
52682

  탈출게임 시리즈 할 수 있는 서울 보드게임 카페 있나요? (2)

크크킄ㄱ
2018-11-23 17:25:24

크크킄ㄱ 2018.11.23 0 485
52681

  방탈출게임 "언락" "EXIT" 탈출공략집 구해요!! (1)

인생은 한큐
2018-11-23 14:17:12

인생은 한큐 2018.11.23 0 479
52680

  보유? 소유? 에 관한 테라포밍 마스 마커 관련 룰 질문 입니다. (2)

쿨맥스87
2018-11-22 17:29:51

쿨맥스87 2018.11.22 0 521
52679

  아그리콜라 패밀리, 두가지 질문입니다. (2)

hyagape
2018-11-21 15:31:16

hyagape 2018.11.21 0 543
52678

  사건의 재구성 일반판매도 하나요? (1)

청오리
2018-11-20 22:05:22

청오리 2018.11.20 0 5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