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vedice 로고

메뉴보기
메뉴보기

질문과 답변

리스트 타입 썸네일 타입 갤러리 타입
게시판 View Type01

팬데믹 레거시2 상처문의드립니다.

만두2017-11-10 19:28:04

추천0

조회수2050

레거시2 상처중 

후회 : 보급품 큐브가 없는 도시에서 떠날 때마다, 손에 든 카드가 있다면 그중 1장을 버려야합니다.

이 상처의 경우 이동중 보금품 큐브가 없는 도시를 지날때도 적용 되는 것일까요?

이동과는 상관없이 머문 도시에서만 적용인지 궁금합니다.

첨부파일 :
덧글 쓰기
닉네임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내용

덧글 (8)

  • Divedice_Rules2017-11-10 22:03:45
    예. 그 이전 상황이 어떻든 상관없이, '보급품 없는 도시에서 떠나는' 상황이 생기면 카드를 버려야 합니다.
  • 슬픈현실2017-11-11 12:53:58
    카드를 써서 행동 하나로 지나가는 경로에 있는 경우는 해당안되는거로 알고
    액션 여러 개를 써서 그 도시를 통과하는거라면 해당이 되죠
    그 도시에서 나오는 행동이 '도시를 떠날 때'가 되니까요

  • 답글 Divedice_Rules2017-11-12 15:52:02
    그런 규칙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언제든 보급품이 없는 도시를 떠날(leave) 때마다(every time), 해당 상처 효과가 발휘됩니다.
  • 답글 슬픈현실2017-11-12 17:26:19
    그 떠난다는 개념이 뭐냐는거죠
    A-B-C가 바닷길로 연결되어 있고
    A지점에 있는 캐릭터가 A 카드(또는 C카드)를 써서 C로 이동하면
    이 행동은 B를 떠나는 것이 포함되어 있나요?
  • 답글 Divedice_Rules2017-11-12 17:54:21
    네, 그렇습니다.
  • 답글 초롱매실2017-11-12 18:15:16
    그럼 '준족' 능력을 통해 이동하는것도 거치는 모든 장소를 '떠난' 것으로 간주하나요?
  • 답글 Divedice_Rules2017-11-14 15:12:09
    지나간다는 개념이 특별하게 성문화된 게 아닙니다. 어떤 장소에 들어갔다가 떠나면 그것이 지나가는 것입니다.
  • 답글 슬픈현실2017-11-13 09:25:29
    그렇군요... 생각외로 치명적인 상처네요..



    -----정정 및 추가-----

    지맨과 보드게임긱에 문의했는데

    지맨에서는 답이 없고 보드게임긱에서 개발자(Matt Leacock)의 답변을 받았습니다.



    When you use the sail/charter boat action, you are not considered to pass through, enter, or leave any cities in the middle.



    If you are in city A and take a sail/charter boat action to city B, you are considered only to have left city A and entered city B. To do this action you have to be able to trace a sea route from A to B, but that is only used to determine whether the action is allowed, nothing else.



    이 룰이 맞다고 합니다.

    즉, 도시A에서 B로 이동할 때는 A를 떠나고 B로 들어가는 것이며 중간에 있는 모든 도시는 항로를 만들수 있는지만 확인합니다.

    그러니까 앞에서는 제가 쓴 리플이 맞는 방법이고 다다 룰담당자께서 틀리신 것입니다.

게시판 List Type01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수
52655

NEW   미션 007 카드 전체 몇 장 들었나요? (0)

laserbeam
2018-10-21 00:29:13

laserbeam 2018.10.21 0 5
52654

  1인용 게임으로 추천할만한 것은 무엇이 있.. (0)

hyagape
2018-10-19 17:38:47

hyagape 2018.10.19 0 20
52653

  푸에르토리코 이주민 선박카드는 왜 있는 걸.. (1)

몽구스
2018-10-17 15:24:06

몽구스 2018.10.17 0 61
52652

  아를의평원+확장 차와무역, 테라미스티카+확.. (0)

카탄과 아그리콜라
2018-10-17 14:23:36

카탄과 아그리콜라 2018.10.17 0 41
52651

  엘드리치 호러 확장팩은 아에 가능성이 없는.. (1)

SlowLife
2018-10-15 16:58:25

SlowLife 2018.10.15 0 149
52650

  코티지가든과 피라니아 내 토큰 사이즈 질문.. (0)

황금의갈기
2018-10-14 02:12:14

황금의갈기 2018.10.14 0 101
52649

  스타트업스 질문 드려요 (2)

유니34
2018-10-12 04:31:27

유니34 2018.10.12 0 141
52648

  2010년 이후 BEST 게임은? (1)

딴지
2018-10-12 02:10:24

딴지 2018.10.12 0 165
52647

  엘드리치호러 카드슬리브 (2)

nike75
2018-10-11 17:37:14

nike75 2018.10.11 0 126
52646

  이번 EXIT도 프롤로그 음성 자료가 올라오나.. (1)

청오리
2018-10-10 22:36:15

청오리 2018.10.10 0 214
52645

  무지개 카드에 관하여 질문드립니다. (1)

제로인크
2018-10-10 19:48:43

제로인크 2018.10.10 0 147
52644

  54x75 사이즈프로텍터 어디서 구매할수 있을.. (0)

용인 지곡동
2018-10-10 19:02:57

용인 지곡동 2018.10.10 0 143
52643

  이스케이프룸 방탈출게임 암호해복기 질문입.. (1)

근화
2018-10-10 15:38:51

근화 2018.10.10 0 127
52642

  원카드 클래식에서 +2카드 공격을 무지개 카.. (1)

제로인크
2018-10-09 19:34:30

제로인크 2018.10.09 0 165
52641

  테라포밍마스 연구단계가 궁금합니다 (2)

Divine
2018-10-08 12:24:55

Divine 2018.10.08 0 203
52640

  로렌초 파문타일 관련해서 질문합니다~ (1)

중고보드급구
2018-10-07 15:47:27

중고보드급구 2018.10.07 0 159
52639

  티츄 봉황 사용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3)

쭈비
2018-10-05 16:57:40

쭈비 2018.10.05 0 277
52638

  테라포밍 마스 질문이에요! (1)

lalalagirl
2018-10-04 03:32:15

lalalagirl 2018.10.04 0 649
52637

  도미니언vs세븐원더스 듀얼vs스플렌더 비교.. (3)

찬바람솔솔
2018-10-01 00:40:53

찬바람솔솔 2018.10.01 0 466
52636

  [운영자님께] 엘드리치 호러 확장판 버림받.. (1)

호랑가면
2018-09-27 01:29:03

호랑가면 2018.09.27 0 7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