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vedice 로고

메뉴보기
메뉴보기

질문과 답변

리스트 타입 썸네일 타입 갤러리 타입
게시판 View Type01

데드오브윈터 룰 질문

궁룡2018-04-01 21:52:03

추천0

조회수3118

데오윈 몇가지 규칙관련해서 질문입니다


1.카드들중 외부인(사건) 카드들은 쓰레기장으로 가나요? 아님 원레 장소 덱으로 돌아가나요?


2.위기상황때 사용한 카드들은 쓰레기장으로 가나요?


3크로스로드상황때 위기주사위 굴렸는데 연쇄물어뜯기가 작용하나요?


4.크로스로드에서 현재플레이어라고 써져있는데 이건 현재플레이 하고있는 플레이어를 말하나요? 아님 크로스로드카드를 가지고 있는 플레이어를 말하나요?


5.장착은 한캐릭당 최대 몇개까지 가능한가요?(장착카드를 사용하고 버린다면 쓰레기장으로 가나요?)


6.공동목표가 달성되면 그즉시 게임이 끝나나요? 아님 라운드를 진행한다음 끝나나요?

첨부파일 :
덧글 쓰기
닉네임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내용

덧글 (1)

  • Divedice_Rules2018-04-02 09:05:50
    1. 규칙서 10쪽 [카드 효과 사용] 항목의 첫 번째 문단에 이렇게 적혀 있습니다.

    - 사건 카드를 사용했다면, 쓰레기장에 버리지 않고 바로 게임에서 제거합니다. (2016년 규칙서)
    - '사건'이라고 적힌 카드는 사용 후 게임에서 제거하는 카드입니다. (2017년 규칙서)

    따라서, 외부인(사건) 카드는 사용한 뒤 게임에서 제거합니다.



    2. 규칙서 12쪽 [위기상황 처리] 항목에 이렇게 적혀 있습니다.

    - 위기상황 처리가 끝난 뒤, 투하됐던 카드는 모두 게임에서 제거합니다.

    따라서, 위기상황에 투하된 카드들은 처리가 끝난 뒤 게임에서 제거합니다.



    3. 위험노출 주사위 결과는 (다른 언급이 없다면) 주사위 결과를 그대로 적용합니다.



    4. 규칙서 12쪽 [크로스로드 카드 처리] 항목의 첫 번째 문단에 이렇게 적혀 있습니다.

    - 크로스로드 카드에 적힌 지문은 현재 차례를 진행하는 플레이어에게 적용됩니다. (2016년 규칙서)
    - 크로스로드 카드 효과는 기본적으로 현재 플레이어(=현재 차례를 진행하는 플레이어)에게 적용됩니다. (2017년 규칙서)

    따라서, 현재 차례를 진행하는 플레이어에게 해당됩니다. (크로스로드 카드를 들고 있는 플레이어는 그냥 카드를 대신 읽어주는 사람입니다.)



    5. 규칙서에는 "캐릭터당 장착할 수 있는 아이템 제한"이라는 언급이 없습니다.

    따라서, 한 캐릭터에 장착할 수 있는 아이템 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무제한입니다.

    또한 규칙서 10쪽 [카드 효과 사용] 항목의 두 번째 문단에 이렇게 적혀 있습니다.

    - 한번 장착한 아이템은 (위기상황에 투하 또는 긴급전달이 아니면) 장착 해제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장착 카드를 사용한 뒤에 버린다는 행위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6. 규칙서 12쪽 [공동목표 확인] 항목에 이렇게 적혀 있습니다.

    - 공동목표의 조건이 달성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조건이 모두 달성되었다면 즉각 게임이 끝납니다.

    따라서, 피난기지의 "공동목표 달성" 단계까지 진행해야 게임이 끝나고 승리할 수 있습니다. 만약 조건을 달성하더라도 식량이 없어 굶거나 좀비가 쳐들어와 사기가 떨어진다면 패배할 경우도 생깁니다.
게시판 List Type01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수
52696

  아그리콜라 질문 (1)

무쯪
2018-12-12 02:33:04

무쯪 2018.12.12 0 27
52695

  아그리콜라 가축 조련사 질문있어요 (2)

니스칸
2018-12-08 00:10:27

니스칸 2018.12.08 0 249
52694

  엘드리치 호러 확장판 ㅠㅠ (0)

클레
2018-12-07 09:35:31

클레 2018.12.07 0 289
52693

  팬데믹 카드 수량 문의 (1)

하잇
2018-12-06 13:42:18

하잇 2018.12.06 0 279
52692

  카드 보관, 관리 어떻게들 하시나요? (2)

saza24
2018-12-05 19:31:25

saza24 2018.12.05 0 301
52691

  푸에르토 리코 메뉴얼 보다가 헷갈려서 한번만 더 질문합니다. (6)

아무개
2018-12-05 14:12:29

아무개 2018.12.05 0 306
52690

  푸에르토 리코 규칙 좀 질문할께요. (3)

아무개
2018-12-05 13:02:59

아무개 2018.12.05 0 249
52689

  엘드리치호러 간단한 질문있습니다. (1)

PLAsma
2018-12-03 08:53:51

PLAsma 2018.12.03 0 255
52688

  박스 코팅 비닐 뭘로 사야 하나요? (2)

카탄과 아그리콜라
2018-11-26 22:49:42

카탄과 아그리콜라 2018.11.26 0 389
52687

  아그리콜라 룰 질문 드립니다. (4)

카탄과 아그리콜라
2018-11-26 18:56:58

카탄과 아그리콜라 2018.11.26 0 348
52686

  요코하마 기술 중복되게 쓸 수있나요? (1)

루나시스
2018-11-24 19:52:30

루나시스 2018.11.24 0 355
52685

  보난자 & 카탄 카드 거래할 때 외상거래 가능한가요?? (3)

준준
2018-11-24 15:48:06

준준 2018.11.24 0 390
52684

  보난자 질문 (2)

준준
2018-11-24 01:50:40

준준 2018.11.24 0 372
52683

  잠보 카드 질문입니다. (0)

인랑
2018-11-23 19:56:31

인랑 2018.11.23 0 327
52682

  탈출게임 시리즈 할 수 있는 서울 보드게임 카페 있나요? (2)

크크킄ㄱ
2018-11-23 17:25:24

크크킄ㄱ 2018.11.23 0 351
52681

  방탈출게임 "언락" "EXIT" 탈출공략집 구해요!! (1)

인생은 한큐
2018-11-23 14:17:12

인생은 한큐 2018.11.23 0 343
52680

  보유? 소유? 에 관한 테라포밍 마스 마커 관련 룰 질문 입니다. (2)

쿨맥스87
2018-11-22 17:29:51

쿨맥스87 2018.11.22 0 383
52679

  아그리콜라 패밀리, 두가지 질문입니다. (2)

hyagape
2018-11-21 15:31:16

hyagape 2018.11.21 0 408
52678

  사건의 재구성 일반판매도 하나요? (1)

청오리
2018-11-20 22:05:22

청오리 2018.11.20 0 436
52677

  [루미큐브 트위스트] 질문입니다. (2)

미건씨
2018-11-20 10:02:36

미건씨 2018.11.20 0 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