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vedice 로고

메뉴보기
메뉴보기

질문과 답변

리스트 타입 썸네일 타입 갤러리 타입
게시판 View Type01

카베르나 동굴 속 농부들 룰 질문드립니다.

카탄과 아그리콜라2018-07-22 19:51:05

추천0

조회수2796

안녕하세요.  제가 영문판을 가지고 있어서 영문 설명서밖에 없습니다.  한글설명서랑 룰북이 같은지는 모르겠네요.  몇가지 모르는 사항이 있어서 질문 남겨봅니다.  


질문1 스타팅 플레이어 

스타팅 플레이어 룰은 알겠는데 궁금한것은 룰북에 없는데요.  현재 스타팅 플레이어가 스타팅 플레이어를 유지하기 위해  스타팅 플레이어 행동칸을 계속해서 점유해도 상관없는건가요? 


질문 2  씨 뿌리기  

현재 밭에 씨 뿌려진 작물도 음식으로 전환할 수 있나요?   없는걸루 알고 있는데 약간 미심쩍어서요. 물론 씨 뿌려진 작물도 점수계산할때 점수가 되는것은 알고 있습니다.


질문3 게스트룸(녹색타일)

게스트 룸 건물을 동굴에 지으면 선택이 아니라 두가지 행동 다 하는걸루 아는데요.  근데 영문 설명서 마직막에 7플레이어 게임에서 게임당 한번만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게스트룸 지으면  짓는 순간부터 끝까지  2가지 행동 계속 할 수 있는건가요? 

아니면 익스텐션 행동칸만 게임당 한번만 되는건가요?


질문 4 오피스룸(녹색타일)

설명서에는 숲쪽 부분만 돌출이 되었는데요.  근데 이거 동굴쪽도 돌출 가능한건가요?  



질문 5 이미테이션  

이 액션을 사용할때요.  누적 공간을 모방하면 설명서에는 자원을 하나도 얻지 못한다고 되어있는데요.  근데 어떤분이 올려준 동영상을 보니까  자원을  기본자원을 가져갈 수 있다고 하는데  설명서가 맞는거겠죠? 



질문 6   6번째 드워프 


6번째 드워프는 누군가 6번째 드워프를 위한 방을 건설한 사람 한명만 가질 수 있는거죠?   일반방은 무제한으로 고려되는데 다른방으로 제한되어 있다고 룰북에서 봐서요.  그리고 6번째 드워프도 무기장착 가능한거죠? 







첨부파일 :
덧글 쓰기
닉네임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내용

덧글 (10)

  • youngpark2018-07-30 01:05:23
    1. 네.. 시작플레이어가 점유해도 상관이 없습니다
    2.씨 뿌려져 있는것은 교환하실수 없습니다.. 저희가 덜익은 것을 먹진 않는것 처럼요. ㅋ
    3.제가 보기엔 귀빈 숙소라는 건물을 말씀하시는것 같은데 말그대로 or 를 and/or로 바꿔주는것입니다.. 한가지 행동만 할수 있는 칸을 두가지 모두 가능하게 하는 건물입니다
    7인 게임에서는 아마 한 라운드에 그 건물의 능력을 한번만 사용할수 있다는 뜻 같습니다.. 예를 들어 3라운드에 A행동칸에 들어가 건물의 능력을 사용하고 다음 4라운드가 되면 다른 B행동칸에 그 능력을 쓸수 있는것처럼 말이죠
    4.동굴쪽도 가능하되 게임판의 모든칸의 가장자리 쪽으로만 돌출이 가능합니다
    5.화살표로 표시된 누적되는 자원칸의 적힌 자원은 못가져갑니다 이미 앞의 누군가가 가져갔기 때문이죠.. 기본자원을 가져간다는것은 아마 화살표가 표시되지않은 일반 자원칸(자원이 누적되지 않음)에서 가져가는것
    을 언급하신듯 하네요
    6.6번째 식구는 특정 방 (한글판에는 막내침실이라고 표기)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일반방으로 6번째 식구가 수용가능하면 이 특정방은 없는것만 못하죠.. 식구증가욕을 증강시키기 위한 전략으로 넣은듯 하네요
    그리고 물론 무기장착이 가능합니다
  • 답글 카탄과 아그리콜라2018-07-31 10:27:11
    답변 감사합니다. 아무도 답변이 없어서 좀 그랬는데 즐 카베르나 하겠습니다. ^^
  • 답글 youngpark2018-07-31 16:44:13
    저도 카베한지 오래됬네요 즐겜하시길 바랍니다ㅎ~~
  • 답글 카탄과 아그리콜라2018-08-03 00:00:47
    한가지 더 궁금한게 생겼는데요 드워프 레벨 14일때요. 하나는 싱글 동굴 타일 놓기인데요. 하나는 팜동물 2마리 가져와서 놓을 수 있는건가요?
  • 답글 youngpark2018-08-04 00:59:29
    아 그냥 2마리 가져온다는 뜻이 아니고요ㅎ
    최대 2종류의 가축(개는 제외)을 "번식"시킬 수 있다는 뜻입니다
    예를 들어 본인이 소 2마리 이상, 돼지 2마리 이상이 있으시면 소랑 돼지 1마리씩 가져 오시면 됩니다
  • 답글 카탄과 아그리콜라2018-08-04 22:47:19
    여러모로 감사드립니다. ^^ 카베르나를 굉장히 잘 아시는거 같아요. 다른분들은 답변도 못다는데 ㅋㅋ
    즐 카베르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답글 카탄과 아그리콜라2018-08-05 00:44:21
    아 하나 더 물어봐도 될련지요? 무기 장착에 관해서 인데요. 만약 처음에 광석이 2개밖에 없어서 무기를 2단계 짜리 장착했다면 이후에 광석이 더 생겨서 무기주조 행동칸을 이용해서 광석을 더 내고 무기를 8까지 다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건가요? 아니면 무기주조행동칸은 2번 이용못하니 처음에 주조했던 무기 상태에서 탐험이나 모든 무기 +1칸을 이용해서 업글해야하나요?
  • 답글 youngpark2018-08-05 15:44:29
    무기를 가지지 않은 가족말만 무기제작이 가능합니다ㅎ
    말씀하신것 중에 후자가 더 맞는 말이죠...
    이미 무기가 있는 가족말은 탐험을 마칠때마다 무기강도를 1씩 늘리거나 1레벨짜리 무기강도 전리품으로 이 탐험행동을 한 가족말을 포함해 무기를 가진 모든 가족말의 무기의 강도를 1씩 높이는 선택이 가능합니다
  • 답글 youngpark2018-08-05 15:48:21
    제가 유독 좋아하는 게임이라ㅋㅋ 잡룰토시하나까지 다 알정도로 많이해서요
    친절히 답글해드립니다ㅋㅋ
  • 답글 카탄과 아그리콜라2018-08-07 23:23:53
    감사합니다. ㅠㅠ 죄송하지만 또 해보고 모르면 질문드릴게요. 너무 감사하네요. ㅠㅠ
게시판 List Type01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수
52700

NEW   히스트리오 배우카드 질문 드립니다. (0)

라온
2018-12-19 22:49:16

라온 2018.12.19 0 0
52699

NEW   사건의 재구성 일반 판매는 언제 시작하나요? (1)

청오리
2018-12-19 03:51:40

청오리 2018.12.19 0 30
52698

  멀티버스의 센티넬 한글화 자료 구할 수 없을까요? (0)

팔란티르
2018-12-18 01:36:47

팔란티르 2018.12.18 0 9
52697

  티켓 투 라이드 기차역 질문입니다 (2)

아컴포기
2018-12-17 09:00:09

아컴포기 2018.12.17 0 42
52696

  아그리콜라 질문 (1)

무쯪
2018-12-12 02:33:04

무쯪 2018.12.12 0 109
52695

  아그리콜라 가축 조련사 질문있어요 (2)

니스칸
2018-12-08 00:10:27

니스칸 2018.12.08 0 465
52694

  엘드리치 호러 확장판 ㅠㅠ (0)

클레
2018-12-07 09:35:31

클레 2018.12.07 0 519
52693

  팬데믹 카드 수량 문의 (1)

하잇
2018-12-06 13:42:18

하잇 2018.12.06 0 508
52692

  카드 보관, 관리 어떻게들 하시나요? (2)

saza24
2018-12-05 19:31:25

saza24 2018.12.05 0 530
52691

  푸에르토 리코 메뉴얼 보다가 헷갈려서 한번만 더 질문합니다. (6)

아무개
2018-12-05 14:12:29

아무개 2018.12.05 0 514
52690

  푸에르토 리코 규칙 좀 질문할께요. (3)

아무개
2018-12-05 13:02:59

아무개 2018.12.05 0 440
52689

  엘드리치호러 간단한 질문있습니다. (1)

PLAsma
2018-12-03 08:53:51

PLAsma 2018.12.03 0 463
52688

  박스 코팅 비닐 뭘로 사야 하나요? (2)

카탄과 아그리콜라
2018-11-26 22:49:42

카탄과 아그리콜라 2018.11.26 0 642
52687

  아그리콜라 룰 질문 드립니다. (4)

카탄과 아그리콜라
2018-11-26 18:56:58

카탄과 아그리콜라 2018.11.26 0 592
52686

  요코하마 기술 중복되게 쓸 수있나요? (1)

루나시스
2018-11-24 19:52:30

루나시스 2018.11.24 0 599
52685

  보난자 & 카탄 카드 거래할 때 외상거래 가능한가요?? (3)

준준
2018-11-24 15:48:06

준준 2018.11.24 0 648
52684

  보난자 질문 (2)

준준
2018-11-24 01:50:40

준준 2018.11.24 0 598
52683

  잠보 카드 질문입니다. (0)

인랑
2018-11-23 19:56:31

인랑 2018.11.23 0 552
52682

  탈출게임 시리즈 할 수 있는 서울 보드게임 카페 있나요? (2)

크크킄ㄱ
2018-11-23 17:25:24

크크킄ㄱ 2018.11.23 0 569
52681

  방탈출게임 "언락" "EXIT" 탈출공략집 구해요!! (1)

인생은 한큐
2018-11-23 14:17:12

인생은 한큐 2018.11.23 0 5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