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vedice 로고

메뉴보기
메뉴보기

질문과 답변

리스트 타입 썸네일 타입 갤러리 타입
게시판 View Type01

아컴호러 규칙관련 질문 다수(스압 주의)

Impregnable2018-08-01 12:56:44

추천0

조회수3215

여기 자료실이랑 자유게시판 등등을 다 돌아본 뒤에도 해결 못한 질문이 많아서 스압에 관하여 미리 양해 부탁 드립니다.

 

아무리 찾아봐도 밑의 질문들을 해결 할 수 없었습니다. 고수분들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괴물에 관한 질문

1/ 비행괴물이 장소 혹은 거리에 있을 때 이동하는 경우, 인접한 거리에 조사자가 있으면 그쪽으로 이동한다고 합니다.

 

1.1) 여기서 '인접'의 뜻은 거리나 장소에 '길로 연결된 바로 한 칸 옆의 거리'를 의미 하는 지요?

) 프랑스의 언덕에 비행 괴물이 있을 경우 길로 연결된 바로 한 칸 옆의 장소는 실버 트와일라이트, 마녀의 집이 있고 한 칸 옆에 연결된 거리는 강변, 남부, 미스캐토닉 대학이 있음으로 이 5곳의 거리 + 장소 중 한곳에 조사자가 있으면 그곳으로 간다

 

1.2) 인접한 '거리' 라고 하는데 원형으로 표기된 '장소'도 포함하나요?

 

2/ 틴달로스의 개의 가장 가까움 계산 방법

- 이동할 때조사자가 있는 아컴의 장소 중 가장 가까운 곳으로 이동한다. (아컴 정신병원과 세인트 메리 병원은 제외)

 

2.1) 가장 가까움을 계산할 때 그럼 탄달로스의 개가 있는 장소나 거리 기준으로 길을 따라 한 칸, 두 칸 이런 식으로 일일이 세어봐서 가장 가까운 조사자를 찾는 건가요?

 

2.2) '장소'라고 쓰여있지만 거리도 포함인가요?

 

3/ 나이트건트

3.1) 나이트건트랑 싸울 시 차원문이 없어서 전투가 바로 종료 된다는 것은 완벽한 종료를 뜻하는 것인가요 아니면 도망/전투를 골라야 한다는 것인가요?

 

3.2) 나이트 건트에게 던져져서 이세계에 도착할 경우 이동단계가 끝이 나지 않음으로 곧바로 두번째 칸으로 움직일 수 있나요?

 

4/ ‘외곽에 있는 크토니안도 해당하는 신화 카드의 모양이 나온다면 능력을 사용 가능한가요?

 

지체 / 시공간에서 실종 / 체포 / 체력 or 정신력이 0이 되었을 때 / 다음 턴을 잃다 조우 / 조우 혹은 신화 단계에서 발 밑에 차원문이 열렸을 경우의 절차

1/ 체력/정신력 0되엇을 때는 병원/정신병원으로 후송됩니다. 그 후에 턴을 건너 뛰라는 것이 밑과 같은 뜻인가요?

Phase 1

이동단계 or 조우단계: 모종의 이유로 체력 or 정신력이 0이 되어 병원에 말을 옮긴다

(실려가는 순간 이동력은 0)

조우단계: 이동 단계에서 이송되었다면 조우단계는 건너 뛴다

or 조우단계에서 병원에 이송되었다면 조우단계는 끝이 난다

Phase 2 - 유지 단계부터 정상적으로 진행한다

 

2/ 체포 되었을 경우 다음과 같이 처리하는 것이 맞는지요?

Phase 1

조우단계: 조우로 인하여 체포되었다 -> 유치장 칸에 말을 눕혀 놓는다

Phase 2

유지단계: 정상적으로 처리한다

이동단계: 유치장에서 말을 꺼내서 경찰서에 세워놓는다 (이동력은 0)

조우단계: 경찰서의 특수능력을 쓰던가 조우를 한다

 

2.1) 만약 위의 절차가 맞는다면 Phase2의 이동단계에서 경찰소에 나갔을 때 괴물이 있다면 전투하여야 하나요?

 

3/ 아컴에서 지체된 사람의 경우 다음과 같이 처리하는 것이 맞는지요?

아컴에서 지체

Phase 1

조우단계: 조우로 인하여 지체 되었다. 말을 눕혀 놓는다

Phase 2

유지단계: 정상적으로 처리한다

이동단계: 말을 세워 놓는다 (이동력은 0)

조우단계: 서있는 장소의 특수능력을 쓰던가 조우를 한다

 

3.1) 만약 위의 절차가 맞는다면 Phase2의 이동단계에 자신이 서있는 칸에 괴물이 있다면 전투하여야 하나요?

 

4/ 이세계에서의 지체의 경우 다음과 같이 처리하는 것이 맞는지요?

Phase 1

이세계 조우단계: 이세계 조우로 인하여 지체 되었다. 말을 눕혀 놓는다

Phase 2

유지단계: 정상적으로 처리한다

이동단계: 말을 세워 놓는다 (이동력은 0)

조우단계: 아무것도 안 한다

이세계 조우단계: 이세계 조우를 본다

 

5/ 아컴에서의 조우단계에 발 밑에 차원문이 열려 이세계에서 지체되게 된 사람은 총 3번의 이세계 조우를 하게 됩니까? Phase1의 이세계 조우단계를 실행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Phase 1

조우단계: 발 밑에 차원문이 열리고 해당 이세계의 첫 번째 칸에 자신의 말을 눕혀 놓는다

이세계 조우단계: 이세계 조우를 본다 (한 번)

Phase 2

유지단계: 정상적으로 한다

이동단계: 말을 세워 놓는다 (이동력은 0)

조우단계: 아무것도 안 한다

이세계 조우단계: 이세계 조우를 본다 (두 번)

Phase 3

유지단계: 정상적으로 한다

이동단계: 이세계의 두 번째 칸으로 이동한다 (이동력은 0)

조우단계: 아무것도 안 한다

이세계 조우단계: 이세계 조우를 본다 (세 번)

 

6/ 신화단계에 발 밑에 차원문이 열려 이세계에서 지체되게 된 사람은 다음과 같이 처리하는 것이 맞나요?

Phase 1

신화단계: 발 밑에 차원문이 열리고 해당 이세계의 첫 번째 칸에 자신의 말을 눕혀 놓는다

Phase 2

유지단계: 정상적으로 한다

이동단계: 말을 세워 놓는다 (이동력은 0)

조우단계: 아무것도 안 한다

이세계 조우단계: 이세계 조우를 본다

Phase 3

유지단계: 정상적으로 한다

이동단계: 이세계의 두 번째 칸으로 이동한다 (이동력은 0)

조우단계: 아무것도 안 한다

이세계 조우단계: 이세계 조우를 본다

 

7/ 시공간에서 실종의 경우 다음과 같이 처리하는 것이 맞는지요?

Phase 1

이동단계: 차원의 휘청대는 자를 만나서 전투피해를 입었다 혹은 나올 수 있는 차원문이 없었다

-> 시공간상에서 실종 칸에 말을 눕혀 놓는다

조우단계: 건너 뛴다

or

이세계 조우단계: 체력 혹은 정신력이 0이 되었거나, 조우로 인하여 시공간에서 실종되었다

-> 시공간상에서 실종 칸에 말을 눕혀 놓는다

Phase 2

유지단계: 건너뛴다

이동단계: 시공간상에서 실종 칸에 있는 말을 일으켜 세운다 (이동력은 0)

조우단계: 건너뛴다

Phase 3

유지단계: 원하는 아무 거리나 장소로 말을 이동시킨 다음 일반적인 유지단계를 갖는다

 

8/ 다음 턴을 잃다 조우의 경우 다음과 같이 처리하는 것이 맞는지요?

Phase 1

조우단계: 다음 턴을 잃다 조우를 본다

or

이세계 조우단계: 다음 턴을 잃다 조우를 본다

Phase 2

유지단계: 건너뛴다

이동단계: 건너뛴다

조우단계: 건너뛴다

Phase 3

유지단계: 정상적인 유지단계를 갖는다

 

8.1) 만약 위의 절차가 맞는다면 Phase2의 이동단계에 아컴에서 자신과 같은 칸에 괴물이 있다면 전투해야 하나요?

 

이동 단계 관련

1/ 이동 단계에서 괴물이 있는 칸에 이동하였을 경우, 서적 등과 같은 이동력 소비 물품을 전투체크 or 회피 체크 전에 미리 할 수 있나요?

 

2/ 회피에 성공하였을 경우 남은 이동력을 서적 등에 사용할 수 있나요?

 

3/ 순찰차로 이동한 장소에 괴물과 다른 조사자가 같이 있다면 아이템 교환을 먼저 할 수 있나요?

 

아무 단계에서나 가능한 행동, 마법, 아이템 적용 순서

- 아이템 교환은 같은 칸이라면 어느 단계나 전투 중만 빼고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1/ 같은 이세계의 서로 다른 지역(한 사람은 첫 번째 칸, 다른 사람은 두 번째 칸)에 있을 때 아이템 교환이 되나요?

 

- 아이템 버리기는 어느 단계나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2/ 스스로 아이템 버리기는 전투 중에도 할 수 있나요?

3/ 소문을 없애기 위한 것이 아닐 때도 조력자, 마커 혹은 기술을 스스로 버릴 수 있나요?

 

4/ 절대로 잃어버리지 않는 아이템은 은행 대출, 미침 등으로 아이템을 버리라고 할 때 합산해서 자진해서 버릴 수 있나요?

 

5/ 절대로 잃어버리지 않는 효과가 있는 아이템은 은행 대출, 미침 등으로 아이템을 버리라고 할 때 아이템 수 계산에서 제외하나요?

 

- 아무 단계에나 시전 가능하다고 하는 마법 들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6/ 전투 중에 전투체크 보너스를 주는 마법들을 미리 쓰면 정신력 비용만 날아가고 시전 후 괴물이 있는 칸으로 이동하여 전투를 시작하면 효과가 미적용 되나요?

 

7/ 육신보호막은 피해를 입는 조우를 본 후 그 피해를 무효화하기 위하여 쓸 수 있나요?

 

차원문 찾기, 고대 표식 관련 질문

1/ 차원문 찾기는 지체된 상태에서 쓸 수 없나요? ) 아래의 Phase 2 이동단계

Phase 1

이세계 조우단계: 이세계 조우로 인하여 지체 되었다. 말을 눕혀 놓는다

Phase 2

유지단계: 정상적으로 처리한다

이동단계: 말을 세워 놓는다 (이동력은 0)

 

2/ 고대표식에는 아무 단계나 차원문을 봉인할 때 사용할 수 있다고 적혀있습니다.

2.1) 아무 단계라 함은 유지, 이동 단계, 신화단계에도 탐사완료 마커가 있다면 고대표식을 사용하여 봉인을 할 수 있다는 뜻인가요?

 

2.2) 보통 조우단계 때만 탐사완료 마커를 가지고 있어야 차원문을 봉인할 수 있고 이 때만 고대표식이 사용 가능한 것으로 압니다. 그런데 왜 고대표식에는 아무 단계나라고 쓰여있을까요? 조우 말고 다른 단계에도 고대표식을 쓸 수 있는 상황이 생길 수 있다는 건가요?

 

전투/마법 관련

1/ 맨 처음 회피를 실패 후 공포 체크를 하고 다시 회피 체크를 해서 성공했을 경우 움직일 수 있나요? (이동력이 남나요?)

 

2/ 소채찍은 고갈되어도 무기로 사용할 수 있다는데 뒤집어진 상태에서 손에 들어 전투체크 +1을 받을 수 있다는 건가요?

 

3/ 실패한 마법주문은 고갈되나요?

 

조우/신화 관련

1/ 회원 공간의 회원들의 의식 중에 게임판에 있는 괴물 하나를 획득한다 조우의 경우 정말 아무 괴물이나 되나요? 무한, 스폰도 획득 가능하나요?

 

2/ 보안관 순찰차가 전투 후 체크 실패로 박스로 돌아간 후 집어삼켜져서 보안관 부관이 공석이 될 경우 누군가 아컴의 보안관 부관이 새로 될 경우 순찰차를 얻을 수 있나요?

 

3/ 조우단계에서 차원문만 열리는 조우가 생길 경우 괴물이 출현하나요?

 

4/ 조우 효과로 이동할 경우 그 지역의 특수능력을 발동할 수 있나요?

 

5/ 이번 이동단계에 탐사를 완료하고 나왔을 경우 이동력이 0이되나요?

 

6/ 이번 이동단계에 탐사를 완료하고 나왔을 경우 원래 싸울 필요는 없지만 원한다면 그 자리에 있는 괴물과 싸울 수 있나요?

 

7/ 이세계에서의 조우를 통해 아컴으로 돌아 왔을 때 원래 싸울 필요는 없지만 원한다면 그 자리에 있는 괴물과 싸울 수 있나요?

 

8/ 아컴에서의 조우를 통해 다른 장소로 이동하였을 경우 원래 싸울 필요는 없지만 원한다면 그 자리에 있는 괴물과 전투를 할 수 있나요?

 

9/ 차원문이 닫힐 때 외곽에 있는 괴물들도 표식이 같다면 없어지나요?

 

10/ 소문 카드가 해결되지 않은 상태에서 소문이 다시 나왔을 때 차원문 출현 및 괴물 출현 말고도 괴물 이동도 해야 되나요?

 

11/ 외곽에 괴물 한계 치가 꽉 찼을 때 처리 법이 어느 방법이 맞나요?

- 거리에 한계치만큼 괴물이 있는 상태에서 외곽에 괴물 한계치인 4마리가 차있다. 이 상황에서 두 마리가 차원문을 통해 나와야 하고 외곽으로 간다.

방법 a) 한계치인 4마리와 + 추가되는 한 마리를 모두 괴물 주머니로 돌리고 남은 한 마리를 외곽에 둔다

방법 b) 한계치인 4마리를 괴물주머니로 돌리고 남은 두 마리를 외곽에 둔다

 

보유자산, 대출, 파산 관련

1/ 준비단계에서 보유자산을 가진 캐릭터는 두 번째 턴에 유지 굴림을 하게 되나요?

Phase 1

준비단계, 신화단계

Phase 2

유지, 이동, 조우

Phase 3

유지

- 처음 시작할 때의 준비단계, 신화단계를 한 턴(Phase 1)으로 침으로 보유자산을 얻은 다음 다음 단계인 Phase 3에 유지 굴림을 한다 가 맞는 해석인가요?

 

2/ 파산하면 장소조우, 장소특수능력, 교환 등으로 돈을 얻을 수 없나요?

 

3/ 대출은 1개만 보유 가능한가요? 대출카드를 갖고 있는 상태에서 대출을 한 번 더 얻을 수는 없나요?

첨부파일 :
  • 아컴호러
    (2011/11)
덧글 쓰기
닉네임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내용

덧글 (5)

  • 오세권2018-08-01 17:48:35
    몬스터이동, 전투
    1-1. 네. 다만 비행 괴물의 경우 '거리'로만 이동합니다. 미스캐토닉 대학, 실버 트와일라잇, 마녀의 집은 거리가 아닙니다.
    1-2. 장소 미포함입니다.
    2-1. 네.
    2-2. 장소로만 갑니다.
    3-1. 그냥 아무 효과도 없이 전투가 종료됩니다. 나이트건트는 그냥 그대로 장소에 남아있고, 다음 차례 이동 단계에 전투를 하거나 회피를 하시면 됩니다.
    3-2. 이동 단계가 시작할 때 이세계에 있어야 이세계 이동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안됩니다.
    4. 외곽에 있는 몬스터는 이동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능력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지체 등
    1. 네. 맞습니다.
    2. 조우 단계에서 체포 당하면 일단 유치장 칸에 놓고, 다음 차례의 이동 단계에 경찰서에 놓은 다음 그 차례의 조우를 건너뜁니다. 그리고 그 다음 차례부터 이동 및 조우를 정상적으로 합니다.
    2.1. 하지 않습니다. 그 다음 단계의 이동 단계에 전투 및 회피를 선택합니다.
    3. 네. 맞습니다.
    3.1. 네. 전투하거나 회피를 선택해야 합니다.
    4. 네. 맞습니다.
    5. 네. 3번 합니다.
    6. 네 맞습니다.
    7. 네. 맞습니다.
    8. 네. 맞습니다.
    8.1. 전투하지 않습니다. 다음 차례 이동 단계에 몬스터가 여전히 거기 있다면, 전투 또는 회피를 선택합니다.
  • 답글 Impregnable2018-08-01 19:34:05
    자세한 답변감사합니다. 체포, 지체 관련된 룰이 명확히 쓰여 있지 않아 가장 성가셨는데 다행이네요 ^^
  • 오세권2018-08-01 19:37:54
    이동 단계 관련
    1. 됩니다.
    2. 가능합니다.
    3. 됩니다.

    마법,아이템 교환
    1. 안됩니다.
    2. 안됩니다.
    3. 안됩니다.
    4. 됩니다.
    5. 포함됩니다.
    6. 전투가 끝날 때 까지 손에 들고 있는 한 적용됩니다.
    7. 네.

    차원문찾기
    1. 안됩니다.
    2.1-2 공식 에러타되었습니다(한국어판에는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이제 아컴에서의 조우 단계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투/마법
    1. 회피를 실패해서 전투에 돌입했다면, 일단 이동이 종료됩니다. 이후에 회피를 했다고 하더라도 전투만 종료되고 이동은 불가능합니다.
    2. 네.
    3. 네.

    조우/신화
    1. 무한은 됩니다. 스폰은 안됩니다.
    2. 박스로 되돌아간 카드는 이번 게임 중에는 다시 얻을 수 없습니다.
    3. 안 생깁니다.
    4. 보통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특별한 조우의 경우는 아이템을 구매하라거나 등의 지시를 하기도 합니다.
    5. 이 세계에서 이동할 때는 이동력을 받지 않습니다.
    6. 가능합니다.
    7. 이동 단계가 아니기 때문에 싸울 수 없습니다. 조우 단계에 몬스터와 전투하는 경우는 오직 조우 카드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8. 위와 같습니다.
    9. 교외에 있는 괴물에도 적용됩니다.
    10. 소문을 제외한 신화 카드의 모든 내용을 다 적용합니다.
    11. 방법 A가 맞습니다.
  • 오세권2018-08-01 19:43:01
    보유자산/대출
    1. 보유자산 등을 얻은 후 첫 번째 유지단계에는 하지 않습니다. 그러니 말씀하신 대로가 맞습니다.
    2. 아니오. 얻을 수 있습니다.
    3. 안됩니다. 보유자산, 대출, 축복, 저주 등 상태 카드는 1장만 보유 가능합니다.
  • 답글 Impregnable2018-08-02 01:37:55
    자유게시판이랑, 질문과답변 게시판 등등에서 규칙 관련 질문글들 보면 엄청 짧음에도 불구하고 답변을 받지 못한다던가 5일 지나서 답변을 받은 분들도 계셔서 걱정이 되었는데 오세권님 덕분에 의문을 빨리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해요. :)
게시판 List Type01
구분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수
52700 [질문과 답변]

NEW   히스트리오 배우카드 질문 드립니다. (0)

라온
2018-12-19 22:49:16

라온 2018.12.19 0 0
52699 [질문과 답변]

NEW   사건의 재구성 일반 판매는 언제 시작하나요? (1)

청오리
2018-12-19 03:51:40

청오리 2018.12.19 0 30
52698 [질문과 답변]

  멀티버스의 센티넬 한글화 자료 구할 수 없을까요? (0)

팔란티르
2018-12-18 01:36:47

팔란티르 2018.12.18 0 9
52697 [질문과 답변]

  티켓 투 라이드 기차역 질문입니다 (2)

아컴포기
2018-12-17 09:00:09

아컴포기 2018.12.17 0 42
52696 [질문과 답변]

  아그리콜라 질문 (1)

무쯪
2018-12-12 02:33:04

무쯪 2018.12.12 0 109
52695 [질문과 답변]

  아그리콜라 가축 조련사 질문있어요 (2)

니스칸
2018-12-08 00:10:27

니스칸 2018.12.08 0 466
52694 [질문과 답변]

  엘드리치 호러 확장판 ㅠㅠ (0)

클레
2018-12-07 09:35:31

클레 2018.12.07 0 519
52693 [질문과 답변]

  팬데믹 카드 수량 문의 (1)

하잇
2018-12-06 13:42:18

하잇 2018.12.06 0 508
52692 [질문과 답변]

  카드 보관, 관리 어떻게들 하시나요? (2)

saza24
2018-12-05 19:31:25

saza24 2018.12.05 0 530
52691 [질문과 답변]

  푸에르토 리코 메뉴얼 보다가 헷갈려서 한번만 더 질문합니다. (6)

아무개
2018-12-05 14:12:29

아무개 2018.12.05 0 514
52690 [질문과 답변]

  푸에르토 리코 규칙 좀 질문할께요. (3)

아무개
2018-12-05 13:02:59

아무개 2018.12.05 0 440
52689 [질문과 답변]

  엘드리치호러 간단한 질문있습니다. (1)

PLAsma
2018-12-03 08:53:51

PLAsma 2018.12.03 0 463
52688 [질문과 답변]

  박스 코팅 비닐 뭘로 사야 하나요? (2)

카탄과 아그리콜라
2018-11-26 22:49:42

카탄과 아그리콜라 2018.11.26 0 642
52687 [질문과 답변]

  아그리콜라 룰 질문 드립니다. (4)

카탄과 아그리콜라
2018-11-26 18:56:58

카탄과 아그리콜라 2018.11.26 0 593
52686 [질문과 답변]

  요코하마 기술 중복되게 쓸 수있나요? (1)

루나시스
2018-11-24 19:52:30

루나시스 2018.11.24 0 599
52685 [질문과 답변]

  보난자 & 카탄 카드 거래할 때 외상거래 가능한가요?? (3)

준준
2018-11-24 15:48:06

준준 2018.11.24 0 648
52684 [질문과 답변]

  보난자 질문 (2)

준준
2018-11-24 01:50:40

준준 2018.11.24 0 598
52683 [질문과 답변]

  잠보 카드 질문입니다. (0)

인랑
2018-11-23 19:56:31

인랑 2018.11.23 0 552
52682 [질문과 답변]

  탈출게임 시리즈 할 수 있는 서울 보드게임 카페 있나요? (2)

크크킄ㄱ
2018-11-23 17:25:24

크크킄ㄱ 2018.11.23 0 569
52681 [질문과 답변]

  방탈출게임 "언락" "EXIT" 탈출공략집 구해요!! (1)

인생은 한큐
2018-11-23 14:17:12

인생은 한큐 2018.11.23 0 5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