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vedice 로고

메뉴보기
메뉴보기

질문과 답변

리스트 타입 썸네일 타입 갤러리 타입
게시판 View Type01

카르카손 확장팩 디테일한 룰에관한 질문입니다!

카르카소니스트2018-09-24 22:21:44

추천0

조회수1447

안녕하세요 다이브다이스 여러분


한창 카르카손 확장팩을 구입하여 즐기고있는 보드게이머입니다


현재 확장팩 1,2,3번을 넣고 이번에 5번인 대수도원과 시장을 구입하여 플레이하고있는데


역시 카르카손은 디테일한 룰에서 애매한 점이 많아 여기에라도 질문 드립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봐도 제가 생각하는 애매한 경우가 나오지 않아 궁금한 경우가 많더라구요... 


다이브 다이스 여러분의 조언을 구합니다..!



1. 애비(발음이...흠..ㅋㅋ 여튼 대수도원)에 대한 질문입니다.
- 대수도원을 놓고 애비로 막는 성이나 길에 대하여 바로 점수를 내는것은 숙지!
- 대수도원 자체를 기존에 수도원과 같이 취급하여 주변에 타일당 1점, 주변에 8개가 감싸면 미플을 회수하고 9점을 획득하게 되는 룰도 있다고 이해함.

질문1. 여기서 궁금한게 대수도원을 놓는 순간 대수도원 위에 미플을 놓지 않아도 되는가?  
막아서만 점수를 먹고 수도원처럼 취급하지 않으려고(혹은 이미 미플이 다 필드에 나가있어서 미플이없는관계로...어쩔수 없이말이죠)

질문2. 대수도원이 어떤 성이나 길을 막는데 마침 그 성이나 길이 이미 상대의 미플이 놓여진 상태라면 대수도원 룰에 의해 막았기 때문에 저도 점수를 먹고 상대도 미플을 회수하고 점수를 먹나요? 아니면 저만 점수를 먹고 상대는 점수없이 미플만 회수하나요?

2. 가장 매력적이라고 생각되는 시장님(마이어)에 대한 질문입니다. 
- 시장님은 방패 하나당 미플1개로 취급하고 성에 방패가 없다면 미플 0개로 취급하는것은 숙지!

질문3. 아무미플도 없는 빈 성에 성타일을 연결하며 시장님을 놓았습니다. 그 성에는 방패도 없습니다(아직닫히지않음). 그럼 시장은 놓여있어도 미플은 0개라는 뜻인데(소유권이 없다고 생각됨),,,,, 그렇다면 상대가 추후에 이 성에 본인이 뽑은 성타일을 연.결.하.면.서 자신의 미플을 놓을 수 있는건가요?
방패가 있다면 분명 소유권이 있으니 불가능하겠지만요.... 시장님이 있으니 안될것같기도 한데 엄밀히 말하면 미플은 0개로 취급하니까요...

질문4. 애초에 방패가 없는 성은 시장님을 놓는게 불가능 한걸까요?.. 그렇다면 미플 0개로 취급한다는 룰 설명이 필요가 없을텐데 말이죠.... 물론 확장팩 3번 공주님이 미플을 제거하기 때문에 그런 걸수도 있겠지만요...
(이 질문은 생각해보니 남의 성을 뺏기 위해 건너건너 성타일을 놓고 시장님을 놓은 후 연결하여 방패 갯수로 성을 빼앗는 플레이가 
가능하려면 당연히 시장님을 놓는게 가능하리라 생각되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질문 올립니다....)

질문5. 공주님(프린세스)은 시장님이나 마차(웨건)을 제거할 수 있나요? 

질문6. 마차(웨건)은 완성후 연결되어있는 부분의 완성되지 않은 수도원, 성, 길로 바로 이동한다는게 기본규칙이죠..
           만약 성안에서 미플로 계산되던 마차가 성이 완성되어 이동해야 한다면 그 성 주변에 길이나 다른 성으로 막히지 않은
           어느곳이나 농장을 통해 이동하는게 맞는거죠? 왠지 성안에 갇혀 있던 녀석이 나올 수 있다고 하니 이상해서요..


워낙 다른 보드게임을 해도 잔가지 규칙에 신경을 많이 써서그런지 카르카손은 더욱더 알송달송하네요...

여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추석 연휴되세요 !

첨부파일 :
  • 카르카손 확장: 여관과 대성당
    (2016/05)
  • 카르카손 확장: 상인과 건축가
    (2015)
  • 카르카손 확장: 수도원과 시장
    (2013)
  • 카르카손
    (2004)
덧글 쓰기
닉네임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내용

덧글 (0)

게시판 List Type01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수
52696

  아그리콜라 질문 (1)

무쯪
2018-12-12 02:33:04

무쯪 2018.12.12 0 31
52695

  아그리콜라 가축 조련사 질문있어요 (2)

니스칸
2018-12-08 00:10:27

니스칸 2018.12.08 0 266
52694

  엘드리치 호러 확장판 ㅠㅠ (0)

클레
2018-12-07 09:35:31

클레 2018.12.07 0 312
52693

  팬데믹 카드 수량 문의 (1)

하잇
2018-12-06 13:42:18

하잇 2018.12.06 0 302
52692

  카드 보관, 관리 어떻게들 하시나요? (2)

saza24
2018-12-05 19:31:25

saza24 2018.12.05 0 320
52691

  푸에르토 리코 메뉴얼 보다가 헷갈려서 한번만 더 질문합니다. (6)

아무개
2018-12-05 14:12:29

아무개 2018.12.05 0 323
52690

  푸에르토 리코 규칙 좀 질문할께요. (3)

아무개
2018-12-05 13:02:59

아무개 2018.12.05 0 266
52689

  엘드리치호러 간단한 질문있습니다. (1)

PLAsma
2018-12-03 08:53:51

PLAsma 2018.12.03 0 273
52688

  박스 코팅 비닐 뭘로 사야 하나요? (2)

카탄과 아그리콜라
2018-11-26 22:49:42

카탄과 아그리콜라 2018.11.26 0 423
52687

  아그리콜라 룰 질문 드립니다. (4)

카탄과 아그리콜라
2018-11-26 18:56:58

카탄과 아그리콜라 2018.11.26 0 371
52686

  요코하마 기술 중복되게 쓸 수있나요? (1)

루나시스
2018-11-24 19:52:30

루나시스 2018.11.24 0 382
52685

  보난자 & 카탄 카드 거래할 때 외상거래 가능한가요?? (3)

준준
2018-11-24 15:48:06

준준 2018.11.24 0 427
52684

  보난자 질문 (2)

준준
2018-11-24 01:50:40

준준 2018.11.24 0 396
52683

  잠보 카드 질문입니다. (0)

인랑
2018-11-23 19:56:31

인랑 2018.11.23 0 348
52682

  탈출게임 시리즈 할 수 있는 서울 보드게임 카페 있나요? (2)

크크킄ㄱ
2018-11-23 17:25:24

크크킄ㄱ 2018.11.23 0 377
52681

  방탈출게임 "언락" "EXIT" 탈출공략집 구해요!! (1)

인생은 한큐
2018-11-23 14:17:12

인생은 한큐 2018.11.23 0 368
52680

  보유? 소유? 에 관한 테라포밍 마스 마커 관련 룰 질문 입니다. (2)

쿨맥스87
2018-11-22 17:29:51

쿨맥스87 2018.11.22 0 403
52679

  아그리콜라 패밀리, 두가지 질문입니다. (2)

hyagape
2018-11-21 15:31:16

hyagape 2018.11.21 0 432
52678

  사건의 재구성 일반판매도 하나요? (1)

청오리
2018-11-20 22:05:22

청오리 2018.11.20 0 457
52677

  [루미큐브 트위스트] 질문입니다. (2)

미건씨
2018-11-20 10:02:36

미건씨 2018.11.20 0 3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