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vedice 로고

메뉴보기
메뉴보기

질문과 답변

리스트 타입 썸네일 타입 갤러리 타입
게시판 View Type01

테라포밍 마스 질문이에요!

lalalagirl2018-10-04 03:32:15

추천0

조회수1511

1.산소 보너스 지점 효과로 기온을 한단계 올리면, 이때 자신의 테라포밍 등급 tr도 같이 1을 올리는건가요?


2.업적달성선언에서 만약 상대방이 녹지타일 3개를 모아 원예가를 충족시키는데도 깜박하고 큐브를 안올려놓았을때, 제가 그뒤에 녹지타일 3개 모아서 큐브를 올려놔도 되는건가요?


3.특수모양의 타일위에도 각자의 큐브를 놓는건가요?


4.특수모양의 타일은 아무곳에나 배치해도 되나요? 상대방의 타일옆이라던지? 


5.녹티스 시티 카드에 즉발효과가 생산력 증가와 도시타일 1장 배치하라는데 타일 놓을 공간이 없다면 도시타일 1장 배치만 제외하고 생산력만 올려도 되나요?


6.녹티스 시티 카드대로 녹티스 시티에 도시타일을 배치했는데, 그후에 녹티스 시티에 녹티스 타일 배치하라는 카드가 나오면 어떡하나요?


7.마리네리스 호수 카드 즉발효과가 해양타일 2장 배치인데 만약 해양타일이 한개만 남은 상태라면 1개만 설치하나요? 아니면 카드 사용 못하나요?


8.파란색 카드 행동중 산소 농도 1%상승이라던지, 기온 1%상승이라는 말이 있어요.

이럴때 그것만 하나요? 아니면 산소 1올리면 tr등급도 1을 올리나요?


9.거대 얼음형 소행성 카드의 즉발효과는 기온 두단계 상승, 해양타일 2장 배치라고 써있는데 만약 기온이 한단계만 남았고 해양타일이 0개가 남았을땐 어떻게 해요?


10.아무도시 타일 2장 이상과 인접한 빈구역에 도시타일을 배치하라는데, 원랜 도시타일옆에 도시타일을 놓을수 없잖아요?

그런데 그냥 도시타일 2개 사이에 도시타일을 놔도 되는건가요?


11.광역대도시권 카드에 별표시가 되있는게 10번 내용인데, 만약 도시타일을 설치할 공간이 없다면 이 카드는 못쓰나요?


12.질소수입 즉발효과를 보면 동물자원 3개를 자신의 다른 카드 1장에 추가하라는데, 다른 카드라는건 아무카드인가요?

아니면 동물 태그가 있는 카드인가요?

아니면 동물 모으는 카드인가요?


13.그리고 만약 동물 자원을 놓을수 있는 그런 카드가 없다면 이 카드는 즉발효과로 상승시키는 효과만 적용하나요?

아니면 아예 카드를 못쓰나요?


14.유로파에서 물 수입 카드처럼 보유한 목성태그 1개당 승점1점이라는건 즉발효과가 아닌 마지막 점수계산할때 해당되는거죠?


15.포볼로그 기업카드 지속효과로 티타늄 가치 1mc상승인데, 프로젝트 카드로 티타늄 가치 1mc상승이 또 나온다면 티타늄 가치는 1개에 총 5mc가 되는건가요?


16.타르시스 공화국 기업카드에 게임 첫 행동으로서 도시 타일 1장 배치하라는데, 그럼 이 기업카드를 가진 사람은 매 세대마다 첫 행동으로 계속 도시 타일 1장 배치해야하는건가요?


첨부파일 :
덧글 쓰기
닉네임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내용

덧글 (1)

  • Rapas2018-10-04 09:27:32
    1.산소 보너스 지점 효과로 기온을 한단계 올리면, 이때 자신의 테라포밍 등급 tr도 같이 1을 올리는건가요?

    네. 온도 보너스 지점 효과로 해양 타일을 놓게 되는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단 두 경우 해당 행성 지표가 이미 다 차 있다면, TR을 받을 수 없습니다.)

    2.업적달성선언에서 만약 상대방이 녹지타일 3개를 모아 원예가를 충족시키는데도 깜박하고 큐브를 안올려놓았을때, 제가 그뒤에 녹지타일 3개 모아서 큐브를 올려놔도 되는건가요?

    네. 조건만 되면 누구든지 들어가 선점할 수 있습니다.

    3.특수모양의 타일위에도 각자의 큐브를 놓는건가요?

    네 그렇습니다. 나중에 기업상 중 개척기업상이 있다면 그것을 셀 때 사용하기도 하고, 녹티 타일을 놓을 때 기준점으로 작용하기도 하는 등 쓰임새가 다양합니다.

    4.특수모양의 타일은 아무곳에나 배치해도 되나요? 상대방의 타일옆이라던지?

    어디에 배치하라 또는 배치 제한이 카드에 써져 있습니다. (옆에 아무 타일이 없는 곳 이라던가..)
    카드에 써져 있지 않는다면, 해양전용구역과 녹티스시티 전용구역, 포보스 우주휴게소 전용구역, 가니메데 정착지 전용구역을 제외하고는 제한없이 깔 수 있습니다.
    (단, 수도는 도시 규칙에 맞게 까셔야 합니다)

    5.녹티스 시티 카드에 즉발효과가 생산력 증가와 도시타일 1장 배치하라는데 타일 놓을 공간이 없다면 도시타일 1장 배치만 제외하고 생산력만 올려도 되나요?

    녹티스 시티 카드는 전용구역이 있습니다. 만약 확장맵을 사용한다면 원하시는 곳에 도시를 놓을 수 있습니다(도시 배치 규칙을 따릅니다). 도시 타일을 놓을 수 없으면 카드 자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는 다른 도시를 놓는 카드들도 마찬가지입니다.

    6.녹티스 시티 카드대로 녹티스 시티에 도시타일을 배치했는데, 그후에 녹티스 시티에 녹티스 타일 배치하라는 카드가 나오면 어떡하나요?

    녹티스 시티 전용구역에 깔 수 있는 카드는 단 1장입니다.

    7.마리네리스 호수 카드 즉발효과가 해양타일 2장 배치인데 만약 해양타일이 한개만 남은 상태라면 1개만 설치하나요? 아니면 카드 사용 못하나요?

    1개만 설치합니다. 0개만 남아있더라도 카드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타일을 못 깐다면 그 카드 자체를 사용할 수 없지만, 예외가 딱 세 가지인데 그중 하나가 “행성 지표를 올리는 효과는 못 한다면 안 해도 된다”입니다.

    8.파란색 카드 행동중 산소 농도 1%상승이라던지, 기온 1%상승이라는 말이 있어요.
    이럴때 그것만 하나요? 아니면 산소 1올리면 tr등급도 1을 올리나요?

    TR등급도 올라갑니다. 어떠한 경우에라도 산소 농도, 기온, 해수량 이 세가지를 올렸다면 거기에 맞게 TR을 올립니다.

    9.거대 얼음형 소행성 카드의 즉발효과는 기온 두단계 상승, 해양타일 2장 배치라고 써있는데 만약 기온이 한단계만 남았고 해양타일이 0개가 남았을땐 어떻게 해요?

    기온 한 번만 올리시면 됩니다. TR도 1단계만 올라가겠죠.
    룰북을 보시면 카드의 추진조건을 충족하지 못해도 사용하는 예외 3가지가 나와있습니다.

    10.아무도시 타일 2장 이상과 인접한 빈구역에 도시타일을 배치하라는데, 원랜 도시타일옆에 도시타일을 놓을수 없잖아요?그런데 그냥 도시타일 2개 사이에 도시타일을 놔도 되는건가요?

    도시 사이에 도시를 놓는게 그 카드의 능력입니다. 카드에 적힌 룰이 우선됩니다.

    11.광역대도시권 카드에 별표시가 되있는게 10번 내용인데, 만약 도시타일을 설치할 공간이 없다면 이 카드는 못쓰나요?

    네, 설치할 수 없으면 카드를 쓸 수 없습니다.

    12.질소수입 즉발효과를 보면 동물자원 3개를 자신의 다른 카드 1장에 추가하라는데, 다른 카드라는건 아무카드인가요?
    아니면 동물 태그가 있는 카드인가요?아니면 동물 모으는 카드인가요?

    동물을 모으는 카드 위에만 올릴 수 있습니다. 동물을 모으는데 동물태그가 없는 카드는 기본판에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13.그리고 만약 동물 자원을 놓을수 있는 그런 카드가 없다면 이 카드는 즉발효과로 상승시키는 효과만 적용하나요?
    아니면 아예 카드를 못쓰나요?

    해당 경우는 . 카드의 추진조건을 충족하지 못해도 사용하는 예외 3가지 중 하나입니다.
    동물을 놓지 않고 다른 즉발효과만 처리합니다.

    14.유로파에서 물 수입 카드처럼 보유한 목성태그 1개당 승점1점이라는건 즉발효과가 아닌 마지막 점수계산할때 해당되는거죠?

    네, 게임이 끝나고 승점을 계산 할 때 셉니다.

    15.포볼로그 기업카드 지속효과로 티타늄 가치 1mc상승인데, 프로젝트 카드로 티타늄 가치 1mc상승이 또 나온다면 티타늄 가치는 1개에 총 5mc가 되는건가요?

    네 중복됩니다.

    16.타르시스 공화국 기업카드에 게임 첫 행동으로서 도시 타일 1장 배치하라는데, 그럼 이 기업카드를 가진 사람은 매 세대마다 첫 행동으로 계속 도시 타일 1장 배치해야하는건가요?

    제1세대에 단 1번만입니다.
게시판 List Type01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수
52696

  아그리콜라 질문 (1)

무쯪
2018-12-12 02:33:04

무쯪 2018.12.12 0 31
52695

  아그리콜라 가축 조련사 질문있어요 (2)

니스칸
2018-12-08 00:10:27

니스칸 2018.12.08 0 266
52694

  엘드리치 호러 확장판 ㅠㅠ (0)

클레
2018-12-07 09:35:31

클레 2018.12.07 0 312
52693

  팬데믹 카드 수량 문의 (1)

하잇
2018-12-06 13:42:18

하잇 2018.12.06 0 302
52692

  카드 보관, 관리 어떻게들 하시나요? (2)

saza24
2018-12-05 19:31:25

saza24 2018.12.05 0 320
52691

  푸에르토 리코 메뉴얼 보다가 헷갈려서 한번만 더 질문합니다. (6)

아무개
2018-12-05 14:12:29

아무개 2018.12.05 0 323
52690

  푸에르토 리코 규칙 좀 질문할께요. (3)

아무개
2018-12-05 13:02:59

아무개 2018.12.05 0 266
52689

  엘드리치호러 간단한 질문있습니다. (1)

PLAsma
2018-12-03 08:53:51

PLAsma 2018.12.03 0 273
52688

  박스 코팅 비닐 뭘로 사야 하나요? (2)

카탄과 아그리콜라
2018-11-26 22:49:42

카탄과 아그리콜라 2018.11.26 0 425
52687

  아그리콜라 룰 질문 드립니다. (4)

카탄과 아그리콜라
2018-11-26 18:56:58

카탄과 아그리콜라 2018.11.26 0 371
52686

  요코하마 기술 중복되게 쓸 수있나요? (1)

루나시스
2018-11-24 19:52:30

루나시스 2018.11.24 0 382
52685

  보난자 & 카탄 카드 거래할 때 외상거래 가능한가요?? (3)

준준
2018-11-24 15:48:06

준준 2018.11.24 0 427
52684

  보난자 질문 (2)

준준
2018-11-24 01:50:40

준준 2018.11.24 0 397
52683

  잠보 카드 질문입니다. (0)

인랑
2018-11-23 19:56:31

인랑 2018.11.23 0 348
52682

  탈출게임 시리즈 할 수 있는 서울 보드게임 카페 있나요? (2)

크크킄ㄱ
2018-11-23 17:25:24

크크킄ㄱ 2018.11.23 0 377
52681

  방탈출게임 "언락" "EXIT" 탈출공략집 구해요!! (1)

인생은 한큐
2018-11-23 14:17:12

인생은 한큐 2018.11.23 0 369
52680

  보유? 소유? 에 관한 테라포밍 마스 마커 관련 룰 질문 입니다. (2)

쿨맥스87
2018-11-22 17:29:51

쿨맥스87 2018.11.22 0 403
52679

  아그리콜라 패밀리, 두가지 질문입니다. (2)

hyagape
2018-11-21 15:31:16

hyagape 2018.11.21 0 432
52678

  사건의 재구성 일반판매도 하나요? (1)

청오리
2018-11-20 22:05:22

청오리 2018.11.20 0 459
52677

  [루미큐브 트위스트] 질문입니다. (2)

미건씨
2018-11-20 10:02:36

미건씨 2018.11.20 0 3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