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vedice 로고

메뉴보기
메뉴보기

뉴스

리스트 타입 썸네일 타입 갤러리 타입
게시판 View Type01

두부 왕국 한국어판 출시 안내

Divedice2018-01-23 13:59:17

추천0 조회수1411


 

우스꽝스럽지만 심오한 두부 왕국 이야기

찹쌀떡 왕국의 찹쌀떡 왕자는 두부 공주에게 청혼하러 먼 길을 여행해 두부 왕국에 도착했습니다. 하지만 두부 왕국의 두부 여왕은 찹쌀떡 왕자에게 이상한 청혼 방식을 명령합니다. 사람들을 장막 뒤에 모아놓고 질문을 하여 청혼할 상대를 단 한 번만 지목해야 한다고 말입니다. 과연 찹쌀떡 왕자는 장막 뒤에 숨겨진 두부 공주를 찾아낼 수 있을까요?

 

사랑이 넘치는 두부 왕국. 귀여운 타일 속에 난무하는 거짓과 암투

<두부 왕국>에는 6명의 두부 캐릭터와 1명의 푸딩, 그리고 1명의 찹쌀떡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사랑이 넘치는 두부 왕국에서 모든 캐릭터는 제각각 자기만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사랑을 쟁취하기 위한 이들의 속고 속이는 각축전 속에서 찹쌀떡 왕자는 감각을 총동원해 두부 공주의 행방을 찾아내야 합니다. 대부분 신뢰할 수 없고, 혼란 속 우스꽝스러움이 녹아 있는. 복잡 미묘한 추리 게임 <두부 왕국>의 스토리입니다.

 

진짜 공주는 어디에 있을까?

<두부 왕국>은 플레이어 중 한 명은 왕자 역할을 맡고, 나머지 플레이어들은 각자 다른 역할을 하나씩 맡습니다. 캐릭터 타일은 총 8장이며, 왕자에 대한 애증과 각각의 목적에 따라 3가지 그룹으로 나뉩니다.

 

A그룹 (진실) : 두부 공주, 두부 요리사

B그룹 (거짓) : 두부 여왕, 두부 대신, 두부 호위대장

C그룹 (??) : 푸딩 스파이, 두부 하녀

 

왕자를 제외한 다른 플레이어들은 서로의 정체를 알고 있지만, 왕자는 다른 플레이어들의 정체를 알지 못한 채로 게임을 시작합니다. 공주의 행방을 찾기 위해 왕자는 각 플레이어에게 아래 세 가지 질문 중 하나의 질문을 골라 물어볼 수 있으며, 모두에게 물어본 뒤에는 마지막으로 한 명을 골라 한 번의 질문을 더 할 수

있습니다. 

 

1. 두부 공주는 어디에 있습니까?

2. 당신의 정체는 무엇입니까?

3. (다른 플레이어 혹은 뒤집힌 캐릭터 타일 1장을 가리키며) 저 사람의 정체는 무엇입니까?

 

바로 이 단계에 이 게임의 핵심적인 재미가 숨어있습니다. A그룹 캐릭터를 가진 플레이어는 게임 중에 진실만을 말해야 하고, B그룹은 거짓만을, C그룹은 진실 혹은 거짓을 말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질문의 대답에 따라서 누구에게, 어떤 질문을 할지 신중하게 결정해야 함은 물론이고, 대답하는 플레이어의 미묘한 눈빛까지 읽어야만 넘치는 거짓 속에서 실낱같은 진실 한 올이라도 건질 수 있습니다. 질문이 끝나면 왕자는 공주가 어디에 있을지 추리해서, 한 명을 지목하고 “저와 결혼해 주세요”라고 말하며 그 사람의 캐릭터 타일을 뒤집습니다. 뒤집은 타일의 왼쪽 위에 그려진 아이콘이 하트(두부 공주)라면 A그룹과 왕자가, 왕관(두부 여왕)이라면 B그룹이, 가면(푸딩 스파이, 두부 하녀, 두부 호위대장, 두부 대신, 두부 요리사)이라면 C그룹에 속한 캐릭터 타일을 가진 플레이어가 승리하고, 콩 타일(점수)을 획득합니다.

 

혼란 속 웃음 넘치는 추리 심리극 게임

일반적으로 알려진 <마피아 게임>이 정보를 가진 소수와 가지지 못한 다수의 싸움을 모델로 한다면 <두부 왕국>은 정반대로 정보를 가진 다수와 가지지 못한 소수의 싸움을 모델로 한 파티 게임입니다. 어느 하나 고정적 진실이 없고, 그 누구의 말도 믿을수 없는 찹쌀떡 왕자는 보통 외롭고 분주하고 힘겹습니다. 반면에 머리를 싸매고 있는 찹쌀떡 왕자의 모습을 관람하는 다른 플레이어는 매우 즐겁습니다. 영혼을 실어 내뱉은 자신의 거짓말을 덥석 물고 점점 구렁텅이로 빠져드는 찹쌀떡 왕자를 지켜보는 것은 음모를 꾸민 자들에게는 짜릿한 일입니다.

 

속고 속이고, 혼란과 웃음이 스치는 와중에 어느덧 플레이어는 현실을 떠나 두부 왕국에 들어가 있습니다. 늘 강조하지만 간단한 규칙에 복잡한 재미를 품고 있는, <두부 왕국>은 몰입도가 매우 뛰어난 추리 심리극 게임입니다. 

 

 

두부 왕국 바로가기 <- 

 

덧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