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vedice 로고

메뉴보기
메뉴보기

리뷰 및 후기

리스트 타입 썸네일 타입 갤러리 타입
게시판 View Type01

[17.01.07] 수원 '아스피린' 242회 정기 모임 후기

임곰2017-01-12 00:42:03

추천0

조회수1470

경기 수원 보드게임 동호회 "아스피린"

 
※매주 토, 일 그리고 평일에도 빈번하게 모임 열리고 있습니다.
※오픈 카카오톡을 통해 궁금한 점 문의주셔도 됩니다. 친절하게 답변 해드립니다~
※링크는 아래 참고하세요^^
 
카페 주소 http://cafe.daum.net/suwonboardgame
모임 공간 위치 http://cafe.daum.net/suwonboardgame/48lI/398
모임 공간 소개 http://cafe.daum.net/suwonboardgame/48lI/409
카카오톡 문의(오픈방)
 
 
2017년 첫 정모 참석이네요~
간만의 정모 참석이었습니다. 다양한 게임들이 많이 돌아갔던 하루였습니다^^
 
 
참석자(10인) : 임곰, 고고, 안다미, 감자튀김, 지상, 토마토, 탕시기, 라아, Whale, 얼음산책
 
 
1. 파워 그리드: 카드 게임 Power Grid: The Card Game 3인 x 1회 (안다미, 고고, 감자튀김)
 
: 먼저 도착하신 세 분이서 플레이 하셨던 신작인 파워 그리드 카드 게임입니다.
파워 그리드 본판의 느낌을 잘 살린 가벼운 카드 게임이라고 하네요. 일러스트도 깔끔하여 좋은 것 같습니다~
 

 
 
2. 하나미코지 Hanamikoji 2인 x 3회 (임곰, 지상)
 
: 저와 지상님이 도착하여 기다리는 동안 가볍게 하나미코지를 플레이 하였습니다.
 
심플함 속에서 치열하게 벌어지는 머리 굴림이 최근 신작 중 아주 만족스러운 게임입니다.
2인 게임은 개인적으로 호감이 많이 안느껴지는 편인데, 이 게임은 정말 쌍엄지를 치켜 세우고 싶네요.
 
플레이 타임도 5분~15분으로 금방 끝나는 편이라 3회 플레이 하였습니다. 2:1로 졌지만, 재미있게 했네요.
2인을 자주 돌리시고 아직 안 사신 분 계시면, 꼭 사세요~! 2인 게임 안돌리셔도 사세요~! ^^;
 

 
 
3. 탈루바 Taluva 4인 x 1회 (임곰, 안다미, 감자튀김, 지상)
 
: 디럭스 버전으로 발매 된, 나름 오래 된 게임인 탈루바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건 초판이라 지금과는 일러스트가 조금 다르네요. 그레도 여전히 컴포는 예쁩니다.
게임이 끝나면 하나의 섬이 완성이 되는데, 디럭스 버전은 멋진 일러스트가 그려진 매트도 있더군요.
 
화산이 폭발하며 계속해서 지형이 변하는 탈루바 섬에서 본인 부족의 세력을 확장하여 가장 많은 건물을 건설하면 승리하는 게임입니다.
게임이 진행되면서 타일로 맵을 만들게 되며, 타일은 2층, 3층 혹은 그 이상으로 계속해서 쌓일 수 있습니다.
화산 폭발로 인해 지형이 변함을 의미합니다.
 
타일을 뒤집어 규칙에 따라 놓고, 그 다음은 본인 부족 건물을 짓습니다.
사원 3개, 탑 2개 오두막 20개를 가지고 시작하는데, 각각의 건물은 건설 규칙이 조금씩 다릅니다.
(탑은 3층 이상에만 지을 수 있는 등)
사원, 탑, 오두막 3종류가 있고, 게임 중에 두 종류의 건물을 모두 다 짓게 되면 즉시 승리합니다.
혹은 타일을 다 쓰게 되면 게임이 종료되는데, 사원>탑>오두막 순으로 많이 지은 사람이 승리합니다.
 
가벼운 룰에 길지 않은 플레이 타임, 그리고 깊진 않지만 전략성도 있고 예쁜 컴포도 있는 게임입니다.
예전에 2회플 후 하지 않았던 것 같은데, 정말 오랜만에 다시 해보니 가볍게 즐길만한 게임이네요.
 

 
 
4. 테라 미스티카 빅 박스 Terra Mystica Big Box 3인 x 1회 (고고, 얼음산책, Whale)
 
: 어김없이 테라 미스티카가 돌아갔네요^^; 요즘 푹 빠져계십니다 ㅎㅎ
 

 
 
5. 트윈스 Twins 6인 x 1회 (임곰, 안다미, 감자튀김, 지상, 토마토, 탕시기)
 
: 두 분이 더 오셔서 가볍게 트윈스를 돌렸습니다. 요즘 5~6인 브릿지로 다크 호스와 더불어 내미는 게임입니다.
 
오늘의 교훈.. 역시 도박은 패가 망신의 지름길입니다 ㅋㅋㅋ
10 트윈스를 쥐고 3라운드에서 탈락..ㅠㅠ
0원으로 5위로 마무리 했네요. 탈락하신 분이 6위..
 

 
 
6. 오를레앙 + 업그레이드 킷 Orleans + Upgrade Kit 3인 x 1회 (임곰, 안다미, 지상)
 
: 오를레앙을 드디어 처음 플레이 해 보았네요. 예전부터 한 번 해보고 싶었던 게임입니다.
 
설명을 들은 후에는 룰은 어렵지 않다고 느꼈으나, 어떻게 게임을 진행해야 할 지 감이 안잡히더군요.
테크를 타야 할 것 같은데.. 어리둥절 @_@
 
기본적으로 액션이 다양한 일꾼 놓기 시스템입니다. 거기에 "백 빌딩"이라는 시스템이 더해졌는데,
이 백 빌딩을 처음 접했는데 아주 독특하게 느껴졌습니다. 빌딩을 어떻게 해야 하나 아주 고민이 되더군요.
타운 홀을 통해 보너스를 많이 먹는 거에 신경도 못쓰고.. 지식 트랙도 많이 전진하지 못하고..
이래저래 많이 점수가 밀려버렸습니다. 다음 번에는 어떻게 할 지 조금은 감이 잡히더군요.
 
전체적으로 깔끔한 느낌의 게임이었습니다. 재밌었네요~
 

 
 
7. 스몰 월드 + 저주! 확장 + 두려워 말라... 확장 + 귀부인 확장 + 로얄 보너스 확장 Small World + Cursed! Exp. + Be Not Afraid... Exp. + Great Dames Exp. + Loyal Bonus Exp. 3인 x 1회 (감자튀김, 토마토, 탕시기)
 
: 한쪽에서는 가벼운 전략 게임을 원하셔서 스몰 월드가 돌아갔습니다. 4개 확장이 포함되어 더 다채로웠네요.
두 분은 처음이었는데, 재밌게 플레이 하셨다고 합니다. 역시 쉽게 즐길 수 있는 스몰 월드입니다~
 

 
 
8. 퍼레이드 Parade 3인 x 1회 (감자튀김, 토마토, 탕시기)
 
: 스몰 월드 테이블이 게임이 끝나고 시간이 어중간하게 남으셔서, 설명이 짧은 퍼레이드를 설명 해드렸습니다.
간단하게 돌리기에 좋은 게임이죠. 나름 고민도 많이 해야하고~ 3인~6인 모두 좋은 브릿지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세 분 모두 카드를 엄청 드시던데.. 누가 이기셨는지 궁금하네요 ㅎㅎ
 

 
 
9. 테라 미스티카 빅 박스 Terra Mystica Big Box 4인 x 1회 (고고, 얼음산책, Whale, 라아)
 
: 3인 테라가 끝나고.. 한 분이 더 합류해서 4인 테라가 이어서 돌아갔습...ㄷㄷ
 

 
 
10. 카르카손 + 여관과 대성당 확장 Carcassonne + Inns&Cathedrals Exp. 3인 x 1회 (임곰, 토마토, 탕시기)
 
: 역시 가벼운 게임으로 카르카손을 추천해드렸습니다. 2번 확장까지 넣기에는 조금 복잡해 질 것 같아, 1번 확장까지만 넣고 진행했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했던 카르카손이었네요. 인원 수를 크게 타지 않는 게임이라, 가족 게임으로도 좋고
빡빡하게 전략을 즐기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우스 룰로 3개의 핸드를 준다면 더더욱 빡빡해 지겠죠..)
 
중간에 사진 찍는걸 깜빡해서 다 완성 후의 사진 밖에 없네요.
본의 아니게 들판 싸움을 다 이긴;; 의도치 않게 경험자가 이겨버렀네요..양학 모드 ㅠ
 
간만에 헀지만, 역시 명작입니다.
 

 
 
11. 러시안 레일로드 Russian Railroad 3인 x 1회 (안다미, 지상, 감자튀김)
 
: 사실 오늘 이 게임이 제일 하고 싶었지만 ㅠㅠ 카르카손을 돌리느라, 하질 못했네요.
테이블에 세팅 된 그림만 봤을 때는 퍼스트 클래스가 생각나더군요. 물론 러시안 레일로드가 먼저 나왔지만요^^;
다음번엔 꼭 해보고 싶습니다.
 

 
 
12. 티츄 Tichu 4인 x 1회 (고고, Whale vs 라아, 얼음산책)
 
: 테라가 끝나고 티츄로 머리 식히기!
 

 
 
12. 빌리지 + 여관 확장 Village + Inn Exp. 3인 x 1회 (고고, 토마토, 탕시기)
 
: 카르카손을 마치고 두 분은 빌리지를~ 여관 확장도 포함하여 진행하셨네요.
액션이 많아서 설명 들으시기에 만만치 않으셨을텐데, 잘 진행하셨겠죠?^^
 

 
 
13. 데드 오브 윈터 Dead of Winter 3인 x 1회 (얼음산책, 라아, Whale)
 
: 3인 데오윈이 돌아갔네요. 저는 준비 단계만 보고 귀가하여 뒤에 어떻게 진행이 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다들 살아남으셨죠?ㅎㅎ
 

 
 
14. 요코하마 Yokohama 3인 x 1회 (안다미, 지상, 감자튀김)
 
: 정기 모임의 마지막 게임으로 요코하마가 돌아갔었네요~ 사진은 없습니다ㅠ
 
 
이상 후기를 마칩니다 ㅎ
모두 즐거운 보드 라이프 되세요~
덧글 쓰기

덧글 (0)

  • 부산대 보드게임 다락 모임 100 번 넘게 플레이했던 게임 후기.. 1탄 입니다^^ (0)
    안녕하세요 지난 한주는 여름을 제대로 느낀듯 합니다ㅠㅠ더워서 그런지 계속 북적북적 ...ㅎ타임스토리 수용소를 100팀 넘게 시작했던듯 합니다.저희는 배경음악 틀어놓고 합니다 ㅎ몰입감 있어서 밤샘을 100번넘게 했네용 ㅎ이번팀도 지금 매주 와서 하고 있습니다 ㅎㅎ디셉션도 100 번 넘게 했습니다할때마다 새롭네용 ㅎ 홍콩 말고 다른 나라 버전도 나오면 재미있을거 같습니다 ㅎ블랙스토리 는 500 번 넘게 하고 있는듯용 ㅎㅎ보드게임 카페 비스므리 하게 처음 할때 거..
    스머프2 2017-07-19 20:18:35
  • [군산보드게임]D+11일 누구나 쉽게할수 있는 보드게임 입니다. (0)
    멘사...에서 나온 보드게임 입니다. 쿼리도, 마라케시 입니다.  마라케시는 전부터 해보았지만. 쿼리도 이번 정규 모임때 처음해보았어요.  한번해보고. 깔끔한 룰 과 파티 게임으로  "저도 쿼리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보드게임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댜. .     .  
    붉은곰 2017-07-18 23:16:01
  • [강남오즈] 나만의 드림홈~~~ 을 지으려다 딴지에 망가지는 우리집 ㅠㅠ (0)
    안녕하세요. 강남에 위치한 보드게임카페 오즈 주인장 입니다. ^^ 오랜만에 맘에 드는 게임이 있어서 리뷰를 적어 볼까 합니다. 이번에 고른 게임은 바로 드림홈~귀엽고 아기자기 하지만 전략도 세우고 암기도 하고 딴지도 걸고... 하면서 해야 고득점을 낼수 있습니다. 초보적인 전략게임을 하시는 분들도... 귀여운거 좋아하는 분들도 다들 좋아하실&n..
    카페오즈 2017-07-18 18:15:58
  • [군산보드게임 임시] 서울에서 -> 광주 보드게임 1판 ... (0)
    게임은 푸에르토 리코 입니다. 처음 하시는 분인줄 알고 했는데.. 아뿔사... 저 보다도 10판 더 해본 경험자 였어요..  22시 시작해서.. 23시에 게임 끝냈습니다. 그후 치킨집으로 이야기 하다가.. 24시 해어졌어요..  덕분에 즐거웠습니다.  푸에르토 리코 간단한 사진 몇장 올려요 ^^ 승점 과 코인 금속으로 진행했어요..  푸에르토 리코 구판입니다. ^^ 서울에서 일마치고.. 광주로 내려 가시다가.. 저보..
    붉은곰 2017-07-18 01:32:27
  • [군산 보드게임 정규 모임] 7월 16일. (0)
    군산 보드게임 모임에 참가하게 되었어요..  그동안 하고 싶어도.. 하시는 분이 없어서  못해본.. 스플렌더 해보았어요..  제가 도미니언을 해봐서 그런지.. 도미니언 하고 시스템 비슷하면서.. 헐씬 밋밋 했습니다. 선선한 맛이 없어서 상당히 실망했어요..  생각보다 멘사.. 쿼리도 저는 더 마음에 들더군요.. 그래서 쿼리도 저도 하나 구입했어요.  3시간 동안 한게임 스플렌더, 쿼리도, 도미니언(본판), 촐킨..
    붉은곰 2017-07-17 00:05:46
  • 레이디 고디바 이야기가 카드 게임으로?! (0)
    레이디 고디바 Lady Godiva 하면 무엇이 떠오르나요?  고디바라고 하는 유명한 초콜릿 브랜드가 있기 때문에 보통 초콜릿을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고디바 아이스크림도 있더라고요.레이디 고디바 초콜릿 © skeeze, 출처 Pixabay영국 코벤트리의 레이디 고디바 전설을 먼저 떠올리실지도 모릅니다.레이디 고디바 by 존 콜리어이제 하나를 더 추가하셔야 할 겁니다. 레이디 고디바 카드 게임이 나왔기 때문이죠~레이디 고디바 카드 게임 박스 커버실화인지는 잘 모..
    부르심 2017-07-14 09:05:21
  • [군산 보드게임 임시]놀려가게 되어서.. 이렇게 보드게임 하게되었어요.. (0)
    너무너무 더워서..밖에 놀수가... 에어컨 켜 놓고.. 보드게임..  보드게임이라면 누구나 한번씩 해본사람인.. 카탄의 개척자 입니다. (T_T) 너무 오래 걸려서..  힘들어서 쉬고 있어요.. 역시 나이가 있는지 2시간 초 집중 이상 무리인가..  게임끝나고 탈진함..  
    붉은곰 2017-07-13 17:11:34
  • 17년 6월 게임 후기 두 번째 간단후기 (0)
    1. 5ive: King's Court 파이브 왕의 궁정 ★★★   서로 다른 다섯 가지 색상의 카드를 먼저 내려놓는 플레이어가 이기는 간단한 카드 게임입니다. 자기 차례 때 카드 한 장을 먼저 받고, 자기 손에 있는 카드 중 한 장을 내려놓습니다. 내려놓을 카드 기능이 발휘됩니다. 여기까지 보면 러브레터랑 좀 비슷한 형식이네요 ㅎㅎ 색마다 기능들이 다르고 견제 요소가 있기 때문에, 나름 카드 내려놓는 순서를 잘 정해서 해야 합니다. 또 카드 뽑기가 잘 되..
    부르심 2017-07-13 12:33:18
  • #168 - 브레인 스톰 리뷰 : 넌 틀리지만 난 옳다. (0)
       발매년도 : 2016년 게임 타입 : 연상, 카드게임 플레이 타임 : 15분 플레이 인원 : 2-10인   ===== 시작하며 ===== 최근 문제적 남자에 할리갈리로 유명한 하임 샤피르 디자이너가 출연하여 화제가 되었죠. 방송에서 출연진과 함께 즐긴 게임. 브레인 스톰을 리뷰합니다!   ===== 규칙 =====  카드를 하나로 섞은 뒤 3×3 모양으로 깔아둡니다. 플레이어들은 동시에 카드를 확인..
    너굴너굴 2017-07-13 03:18:29
  • [군산보드게임] D+10일 습기제거 작업중.. 테라미스티카 빅박스 (0)
    저도 구입하고 이렇게 소장하고 있어요..  습기가 많아서.. 이렇게 습기제거 작업중이에요.. 다행히 토큰이 많아서.. 좀 나아요..    역시 구성물 보면 흐뭇합니다.. 15년 간을 개발했다는 전설에 보드게임...
    붉은곰 2017-07-12 23:34:02
  • [엠토] 궁금하신분둘이 많으신것 같아서 해상전 올립니다. (0)
    디지털 보다. 재미나는 보드게임 많아요.. 저는 A&A 1942 역시,.. 디지털 보다는 아날로그 인보드게임으로 하는것이 더 좋습니다. 도미니언 역시 마찬가지요... 물론 전쟁게임은... 디지털 좀더 섬세하게 표현할때도 있어요.  엠토 같은경우 워보드게임 나폴레옹. 세계열광 시대를 그린거라.. 지구 전체를 전쟁지역을 삼고 있어요.. 또한 스케일 엄청나게 방대하지요. 육상전 따로, 해상전 따로.. 무역 및 국가도 운영해야 하니.. ..
    붉은곰 2017-07-12 20:20:45
  • 워게임 도 종류가 많내요... 저는 이것으로 만족하고 있어요.. (0)
    나폴레옹 보드게임 만 보아도.. 엄청나게 많은 보드게임 있습니다. 나폴레옹 관련 보드게임 10개지 넘을 거예요 워해머 20개 정도 될듯... 워게임하고 싶을때.. 2종류의 게임으로 버티고 있습니다. 워해머, 엠토 경우..디지털 나아요.. 하지만 디지털 무조건 나은것도 아닙니다. 도미니언 같은경우는 저는 아날로그 도미니언 보드게임 더 좋아요. 카드 손 맛이 있지나요.  그외 더 있으나. 생략하겠음.  
    붉은곰 2017-07-11 22:33:28
  • 부산대 보드게임 다락 모임 밀린 후기 입니다^^ (0)
     안녕하세요^^지난 밀린 후기를 사진위주로 올립니다아무래도 방학이고 덥어서 그런지 낮보다는 밤에 불야성 이네용 ㅎ 1. 륀크 : 아... 더이상은 추상전략 게임을 사지 않겟다 마음 먹엇습니다           ㅠㅠ 넘 잼잇습니다2. 퓨지티브 : 라스님 덕분에 해본 퓨지티브 입니다               으어.. 쫄깃쫄깃 하네요3. 아발론 : 머.. 시간 남을때 꿀잼이죵 ㅎ  4. 스타트 업스 : 처음 ..
    스머프2 2017-07-10 15:59:01
  • [군산 보드게임] D+9 일 습기제거 중,.. 제 코인 (0)
    제 코인 입니다.. 보드게임 할려고 구해놓은겁니다.  푸에리토리코 승점,돈계산, 및 .. 기타 게임할때 사용합니다.  조금만한 금화는 충돌로.. 요기조기 파손되었어요 ^^;;
    붉은곰 2017-07-10 14:13:39
  • 17년 6월 후기 두 번째. 간단후기 (0)
    1. Tiny Epic Galaxies Deluxe Edition 타이니 에픽 갤럭시 ★★★☆ 타이니 에픽 갤럭시는 모순적인 게임 이름을 갖고 있죠. 결코 타이니 하지 않고 에픽도 아닌 그 중간 정도의 무게감을 줍니다.   해보시면 구성품 퀄리티가 매우 뛰어납니다. 수려한 일러스트,  디테일한 나무 컴포를 보면 보는 것만으로도 흐뭇함을 줍니다.    게임도 무척 재밌습니다. 우주 탐험과 식민지화 시키는 느낌이 잘 살아있습니다.  기회 되면 다..
    부르심 2017-07-08 10:53:33
  • [보드게임 습제거중] 할것도 없구해서. 워해머 진행해보았어요... (0)
    보드게임 워해머는 보드게임 숫자만 20개입니다.. 엄청나죠..  보드게임 가격을 떠나서. 20개나 되는 보드게임 어디에 보관해야 하는지 더 문제입니다. 뱀파이어 가 드래곤 피 빨어서 좀비로 만들어버린 좀비드래곤?   장난아닌거죠.. --;; 그렇타고.. 20개를 전부 돌린다.. 그것도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고민하다가 디지털 워해머 나와서 ~~~ 디지털 선택하게 되었어요. 타모임 보드게임 워해머 보고 구입하고, 싶..
    붉은곰 2017-07-06 21:41:40
  • [군산보드게임 모임]D+8일 습기제거중, 아그리콜라. (1)
    벌써 아그리콜라 가.. 구판이 되어 버렸어요..신판이 새로 나왔다고 하니.. 플레이 한적도 손에 넣을 정도인게임인데.. 너무 장기간 보관이리 습기 많네.. 그래서 건조작업중입니다. 물론. 방안에는 습기제거 3통을 설치했어요..T_T 보드게임이.. 양이 풍족한것을 매우좋아하지만.. 보드게임 이정도는 되야지.. 좋은데.. 관리하는 입장에서. 는 나쁜것도 있는것 같습니다. 하자만.. 그래도 보드게임 내용물이 풍족해야 한다고 생각해..
    붉은곰 2017-07-06 12:38:11
  • [군산보드게임 모임임시]오랜간만에.. 회원분들이 놀려와서 보드게임 몇개 돌려보았습니다. (0)
    그동안 습기제거 만 하고... 보드게임을 진행하지 못했는데  제가 있는곳에 찾아와 주신분이 계시어서.. 보드게임 몇판 돌려보았습니다. 도미니언 본판 과 마라케시 입니다. 마라케시는 쉬운 게임이기...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할수 있어요...  도미니언 본판이 설명하면서. 진행하니.  평소보다 시간이 3배가 더 걸린것 같습니다.  그래도 재미 있었어요 ^^  마지막 사진은 다과입니다. 사탕이랑. ..
    붉은곰 2017-07-05 23:11:39
  • 2017.1.19(목) 평일 모임(103번째) 후기 in 위치스브루 (0)
    1. 하나미코지 2인 게임의 수작중 하나로 꼽고 싶습니다. 쇼텐토텐 정도의 치열함. 단순함. 일러의 화려함까지 손색이 하나도 없네요.  2. 테라미스티카 땅 파는 게임입니다. 쉽게 파는건 아니고 조금 복잡하게 파고 자기 건물 짓는 게임이지요. 신앙심도 올려야 하고 마을도 지어야 합니다. 할게 많아요. 종족도 여러가지라 특징도 다양합니다.   3. 맨하탄 프로젝트 큰 메커니즘은 일꾼 놓기 입니다만, 자기 건물은 한번에 여러개의 일..
    동석군 2017-07-05 20:59:25
  • [군산보드게임]D+7일 습기제거중.. (0)
    카탄의 개척자 추가 확장판 ... 촐킨입니다..  상당히 유명한 게임이지요.. 저는 유명하다고 생각해요 T_T   좀 쉬었다.. 습기제거 다시 진행하겠습니다. 습기제거 다 끝나면.. 보드게임 진행할 생각이에요. 
    붉은곰 2017-07-04 11:09:03